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미리계획역이비인후과]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22:36

    [여계획역 이비인후과] 자주 붓는 편도염, 이유는?


    >


    편도란? 목 안쪽과 코 뒷부분에는 우리 몸의 바깥쪽에서 침입할 수 있는 세균 등의 물질로부터 일차적으로 우리 몸을 방어하는 조직이 있습니다. 이 중 크기가 큰 조직으로서 가장 대표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편도입니다. 편도 조직에는 인두편도, 이인두관 편도, 구개편도, 설편도 등이 있습니다.


    >


    편도는 어느 기능을 하과입니까?우리 몸에서는 편도선이 하는 역할은 면역계의 "하나부"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편도선은 입과 코를 통해 들어와 질병을 하나로 만들 수 있는 세균 등 외부 물질을 몸에서 방어하는 역할을 하며, 이러한 세균의 침범은 보통 편도 자체의 감염도 유발합니다. 특히 편도의 경우, 감기과의 몸에 열이 있으면 편도가 비정상적으로 커져 침을 삼키기 어려워지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편도는 앞서 말했듯이 외부의 세균도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방어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면역체계가 약해지면, 세균이 틈새로 들어가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것을 편도염이라고 부릅니다.


    >


    편도염은 편도선은 입과 코로 들어오는 항원에 대해 반응을 하고 주로 점막 표면을 방어하기 위해 항체를 만들어 분비하는 조직이다. 이러한 편도의 면역체계가 엉성해서 방어를 못하고 세균 등에 의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스토리합니다.


    >


    편도염의 경우 원인과 증상에 따라 여러 종류에 나쁘지 않은 타레입니다! 1. 급성 편도염 양쪽 편도에 세균이 나쁘지 않고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서 야기되고 가장 흔한 원인 균으로 폐렴 구균, 베타 용혈성 등 여러 원인 균이 존재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 다양한 바이러스들도 편도염을 1우 길 수 있습니다. 대개 청년기나 머지않아 젊은 성인에게 자주 발생하며, 추위나 더위에 노출되었을 때, 감기 이후에 발생합니다. 증상은 세균의 독성과 환자의 저항력에 따라 다양하게 나쁘지 않은 것이지만 대부분 갑자기 시작되는 고열과 오한이 있고 목이 아픈 증상이 발생합니다. 침을 삼키는 것조차 힘들어 한다.※이쪽에서 잠깐!! ※목에는 몇 가지 림프절이 있는데요. 림프절은 주변 조직에 염증이 생기면 면역 반응을 1우인 항체를 발발한 염증이 퍼지는 것을 막는 기능을 말한다. 그래서 편도의 염증이 심하고, 지수의 림프절이 다같이 커집니다. 턱 아래쪽이나 불편하며 목 옆에 작은 멍울이 닿아 통증이 따르는 경우가 많다.


    >


    2. 만성 편도염 ​ 급성 편도염이 반복되는 경우 노화는 급성과 같은 증상은 없더라도 지속적으로 편도의 염증에 불편한 경우를 만성 편도염이라고 합니다. 만성 편도선염 환자에서는 반복되는 급성 편도선염 증상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가장 흔한 증상은 만성적인 인후통입니다. ​ 3. 편도 결석 ​ 편도의 표면은 화산구와 함께 파인 부분이 많고 다양한 크기와 단단한 침착 물이 자주 생길 수 있슴니다. 세균가령은 소식품 찌꺼기 등이 틈에 축적되어 세균의 영향을 받으면 단단한 결석이 생깁니다. 특히 편도결석은 어른에게 많이 자기 타자이며 인후통인 이물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입안에서 악취를 잘해서 입에서 튀어나와 자기 오기도 합니다.


    >


    여의도역 이비인후과에서 어떻게 치료를 하시나요? 어느 것보다 평소 목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편도염과 같은 목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관리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편도가 부어 맨맛있는 음식을 삼키기도 어려운 경우, 여의도역 이비인후과 닥터 김 이비인후과에서 소음성 안정 및 소음성 치료와 같은 보존적 치료를 통해 치료받기를 권합니다. 혹시 풍부한 수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지극히 안전하게 질환을 치료하는 영등포구의 이비인후과를 찾고 계신 과입니까? 그렇다면 여의도역 이비인후과 닥터김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주세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닥터김 이비인후과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