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작은개기침(개금닥터펫,닥터펫동물의료센터,작은개켁켁거림,작은개감기증상,작은개만성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9:08

    안녕하세요. 닥터펫 동물의료센터입니다.


    며칠동안 블로그를 계속 쓰니 흥미로워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뿌듯합니다.더더더더블로그를만들어여러분들에게많은도움이되는닥터펫동물의료센터가될것입니다.


    오거의 매일 소개하는 아이를 '만성 기침'증상으로 내원한 13살 수컷 중앙"묶음"이다 이다."묶음"는 이 4월 닥터 애완 동물 의료 센터에 쵸소움 방문한 어린이 이다니다 아내 소음은 갑자기 시작된 "기침 증세"에서 내원했습니다.자신이 8세 이상이며, 기침 증세를 쥬쥬은에 내원하게 되면 대부분의 수의사들은 1단'심소움, 청진'에서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그만큼 심장질환으로 인한 기침이 흔하기 때문입니다.'단결'은 아무리 집중해서 청진을 해도 '심잡소음'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하지만 기관 자극 시 기침을 하고 문진 상에서 '구르륵'하는 소음음(honking sound)을 내는 경우가 더러 있다며 방사선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


    방사선 검사 결과, 복복층 상에서 심장 비대가 의심되고, 외측상에서 심장 크기를 측정했을 때 정상 범위임이 확인되었습니다.외부에서는 오히려 흡기(inspiration) 및 호흡(expiration)에 의해 기관협착(Tracheal collapse)이 확인되었으므로 "덩어리"는 기관협착 및 비만(고도비만)으로 인한 기침으로 진단하였습니다.이렇게는 기관협착과 관련해 약물치료를 하고, 거짓 내용처럼 기침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여름이 되면 '덩어리'는 다시 기침 증세를 보였고, 당시에도 기관협착 약물 처방으로 기침은 개선되기 쉬웠습니다.


    그렇게 기침이 심할 때는 일일이 약물치료로 인해 증상이 개선되는 모습으로 지내다가 타조는 최근 다시 기침 증상으로 닥터펫 동물의료센터에 내원했습니다.이번에는 '헥헥헥헥'이 동반되어 있었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보호자가 날씨탓이라 생각하고 말하지 않았던 증상이었는데 추워지는데 항상 '헤이헤이' 하니까, 이번에는 뭔가 이상하다고 합니다.이번에도 역시 본인의 심잡음은 청진에서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하지만 'ゼ'과 '만성기침'으로 기관협착 외에 생각해야 할 질환이 '폐동맥 고혈압(pulmonary hypertension)'이라 보호자에게 자세히 설명해 심장크기도 없지만, 심장크기도 정상인데 '심장초음파 검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


    심장초 sound파 검사 결과, 우심실에서 폐동맥으로 가는 혈류 속도의 증가를 확인할 수 있고, 우심실에서 우심방으로 혈액 역류도 확인되었습니다.이 2개의 근거를 바탕으로 "덩어리"는 " 폐동맥 고혈압(폐성 고혈압)"을 진단하고 기관지 협착제를 제외한 상태에서 폐동맥 고혈압 약을 처방하게 되었습니다.약물 처방 3번째의 보호자님과의 전화 통화에서 '그 전에 약을 먹을 때는 그래도 한번씩 기침을 하고 보더니 이번에 약을 먹으면 기침이 사라진 '과 얘기를 했거든요.'헥헥거리도 사라졌다'고 말씀하셨대요.


    심장사상충 감염증의 경우도, 생성하는 폐동맥 고혈압은 단독으로 생성하면 청진상에 잡는데 한계가 있어, 방사선상에서도 큰 문재를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기침이 만성적이고 호흡이 매우 어렵다면, 다른 원인이 배제된 상태에서는 심장의 혈액 흐름을 체크해 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비만인 아이들은 체중관리도 꼭 필요합니다! 같은 증상도 유지되는 기간에 따라 의견이 달라지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검사가 무엇인지, 어느 질환에 대해 의견을 해야 하는지를 느끼는 닥터펫 동물의료센터입니다.이상 거의 매일 글을 씁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