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원건강검진병원 메디체크] 쓸개 속 돌, 뒤석증 원인과 증상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14:55

    몸에 돌이 생기는 것, 즉석에서 결석하는 것.돌은 요로 등 몸 곳곳에 발생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다소 이낭에 생긴 것을 다소 이석이라고 합니다.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도 모르게 질병을 키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가의 매일 수원건강검진병원 메디체크에서는 다소이석증의 증상과 원인, 치료의 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사람의 장기에 생기는 돌을 결석이라고 하고, 그 중 그 소음낭(담낭)에 생기는 것을 그 소음성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염증이 생기는 그 소음 석증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 소음석은 크게 색소성과 콜레스테롤, 그 소음석으로 구분되어지게 됩니다.콜레스테롤의 그 후 소음석은 비만, 콜레스테롤 중심이 약물에 의해 콜레스테롤 분비가 증가할 때 발생합니다. 그 밖에도 급격한 체중 감소나 단식, 장기간 정맥 주사나 이태신으로, 그 후 낭체육의 저하 등으로 인해 발생 경로도 있습니다.색소성 그 소음석은 용혈성 질환으로 빌리루빈이라는 주성분이 증가하거나 간경변, 그 소음즙의 정체 및 그 소음도 감염으로 발생합니다.그 소음석은 위치에 따라 그 소음봉지, 그 소음석과 그 소음석으로 자신이 바変わ니다. 그 소음석의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주된 요인으로는 성별과 소가족력, 체중, 자신이, 식사, 민족, 콜레스테롤 감소제, 당뇨 등이 있습니다.


    >


    다음석이 있다 해도 70~80퍼.센트는 증상이 없어요. 가장 흔한 증상 중 1프지앙아는 오른쪽 위 복부와 메이지 통증입니다. 기타 소화불량이 없고 식욕부진, 구토, 발열, 황달까지 다양한 증상이 나쁘지 않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개 차석이 차관을 막아 차낭이 부어올라 통증이 생성되고 차석이 막힌 채 지내면 통증은 물론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차석에 의해 차낭에 저장된 후 즙 찌꺼기 등이 차도를 통해 내려갈 수 없게 되어 염증을 일으켜 차낭의 벽이 두꺼워지는 것입니다. 평소 이런 문제로 단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도 잘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이를 반복하면 다음 낭벽이 두꺼워져 만성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을 것이다. 돌이 없어서 찌꺼기만 해도 염증이 생기거나 심하면 다음 낭괴사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


    후석증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뒷자리가 있어도 증상이 없는 경우는 대부분 치료하지 않고 정기적으로 경과를 관찰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픈 증상과 같은 증상으로 병원을 차릴 경우 제거하는 것이 원칙이다. 대부분의 경우 후낭 절제술을 합니다. 무증상 결석이라도 크기가 3cm이상으로 커진 뒤(뒤)자리가 그거 내 염증이 있는 경우 등의 환자도 뒤(뒤)남양을 절제해야 하는 것이다. 후낭의 돌이 과일의 찌꺼기는 요로 결석처럼 자연스럽게 배출되지 않고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반복적으로 염증을 만들고 만성화하며 썩을 수 있으므로 아픈 증상을 유발해 과한후낭염과 같은 합병증을 일으킨 뒤 석증은 후낭절제가 근본치료다.


    >


    후석증의 원인이 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잘 섭취하지 않은 채 섭취를 거르는 불규칙한 식벽을 피하고 급격한 체중 전천을 주의해야 한다. 균형 잡힌 영양소의 규칙적인 섭취로 식생할을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오한시은 수원건강검진병원 메디체크와 함께 담석증의 원인과 증상, 치료 비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담낭 담석의 경우 증상이 없는 환자는 경과 관찰을 주로 하고, 1년에 한번 정도 복부의 초소 리파 검사를 하고 보는 게 좋슴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단속적인 상복부에 통증을 호소하는 증상이 있다면 위내시경 심장검사와 함께 복부초소리파를 통해 탐석이 원인인지를 알아내는 것이 필요하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